노란우산공제 가입 혜택 및 방법은? 중도 해지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인사말 실제 사업주들을 위한 현실적인 정보 공유 커뮤니티입니다.

사업주라면 소득공제, 일시금 저축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에 많은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업주들이 예상보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어 관련 정보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득공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시금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노란우산공제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실제로 다른 사업자들이 가입하고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글 하단에 정리된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혜택은 무엇입니까?2. 가입 방법 알아보기3. 조기 취소가 가능한가요? 4. 취소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서류는 어떻습니까?

이점은 무엇입니까?

이 공제제도는 폐업, 노령 등의 사유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생활안정과 경영회복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적용 가능한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간 최대 500만원까지 소득공제 -> 기존 소득공제와 관계없이 매달 납부한 금액에 대해 연간 최대 500만원까지 추가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일시금이나 분할납부 형태로 올리다 -> 납부한 금액 전액이 적립될 뿐만 아니라 복리도 적용된다.

적용되므로, 폐업 시 일시금 또는 분할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공제압류방지 -> 납부금액이 법적으로 보호되므로 예상치 못한 압류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납입금액 내에서 대출 가능 -> 납입 총액 내에서 대출 가능 이 경우 이자율입니다.

조건은 3.9%이다.

상해보험 가입 -> 부상으로 인한 사망 또는 장애 발생 시 월부금 상한액의 150배까지 2년간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소득공제와 일시금 저축의 혜택은 가장 널리 알려져 있지만, 생각보다 혜택이 많습니다.

이용 가능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가입방법을 알아보세요 노란우산 공제회 가입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신청서 작성 ② 자동이체 입금계좌 지정 ③ 가입비 납부(일회성) ④ 가입완료 해당 공제액을 일시불로 결제하시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때, 위 절차를 진행하기 위한 등록방법은 ->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 -> 중소기업중앙회 직접 방문 신청 -> 은행 영업점 방문 또는 모바일 앱 바로 신청하는 것보다 가입 관련 상담을 먼저 받고 싶으신 경우에는 콜센터나 공제상담사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콜센터(1666-9988)로 직접 전화하셔서 상담신청을 남겨주시면 전문 상담사가 직접 자세한 등록 안내를 해드립니다.

안내해드리고 있으니 꼭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입 후 조기 취소가 가능한가요? 다양한 혜택을 받기 위해 공제제도에 가입했지만, 어떤 이유로 취소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 겁니다.

다만, 이때 일찍 취소하시면 불이익이 있으니 신중히 생각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노란우산 공제 취소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타소득세 16.5% 원천징수 발생 -> 가입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 손실이 발생하기 전에 취소할 경우 최대 20% 지금까지 납부한 원금에 대해 기타 소득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6.5%의 원천징수세가 부과되며, 가입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 원금 손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취소로 인한 불이익을 줄이기 위해서는 가입기간이 최소 1년 이상일 때를 고려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판단입니다.

. 어떻게 취소하나요? 어떤 서류가 필요합니까? 취소에는 단점이 있지만, 취소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노란우산 공제를 비교적 쉽게 취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취소 신청 -> 콜센터(1666-9988)) 누구나 쉽게 취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신청하시는 해약 종류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릅니다.

취소 종류에 따른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해지 -> 계약자의 변심으로 인한 해지의 경우 -> 면책/해지환급청구, 신분증, 환불영수증계좌통장사본 -> 질병, 부상으로 인한 폐업, 영업양도, 영업양도 등으로 인한 해지의 경우 또는 법인으로 전환 -> 일반 말소시 필요한 서류, 폐업증명서, 사업포함현물출자계약서, 신법인등기부등본 영업양도에 따른 취소 -> 영업양도에 따른 종료의 경우 -> 일반취소서류, 영업폐쇄증명서, 사업현물출자계약서, 양도인 및 양수인의 가족관계증명서, 영업양수인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기업대표 퇴임으로 인한 계약 해지 -> 기업 대표 퇴임으로 인한 계약 해지 -> 일반 해지 서류, 퇴직 법인 등기부등본 실제 CEO들의 현실적인 이야기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오늘 정리한 내용 외에도 매장을 운영하다 보면 다른 사업주들의 의견이 궁금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와 관련된 정보를 찾기가 생각보다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커뮤니티는 153만명의 자영업자들이 모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어 실제 사업주의 조언이 필요하다면 누구나 쉽게 관련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인터넷을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찾을 수 있지만, 정보가 너무 많기 때문에 홍보성 내용이 강한 게시물도 많아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려울 수 있으니 더 이상 인터넷에서 검색하지 마세요. 너 스스로. 현실감 넘치는 이야기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