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판매량 정확하게 확인하는 방법 (경쟁업체 벤치마킹)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장소와 시간에 대한 제약이 적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하지만 그 분야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는 점을 놓쳐서는 안 됩니다.

그게 바로 그 부분이에요. 성공적인 온라인 비즈니스는 항상 이러한 특성을 염두에 두고 검증 과정을 거칩니다.

많은 사람들이 현재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가 높은 마진율을 기록하고 있는지 판매량을 확인하여 확인하려고 합니다.

마진율의 경우 단순한 판매량이나 금액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온라인의 특성상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나 서비스를 받는 사람이 부담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가 배송비와 관련된 것이다.

요즘은 무료배송 서비스가 대세입니다.

고객에게 보다 합리적인 것을 강조하는 기업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마진율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는 항목이므로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누군가에게는 2,500원도 작은 금액으로 여겨질 수도 있지만, 이 금액이 쌓이면 결국 배송비가 발생하게 되고 마진율을 낮추는 요인으로도 작용합니다.

매출 외에도 재고량 확인도 판매량 확인의 핵심 포인트로 꼽힌다.

특히, 식료품의 경우, 정해진 유통기한까지 판매되지 않으면 재고가 되어 결국 폐기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 수량은 주문 접수 시에만 조정됩니다.

확보가 어렵기 때문에 재고가 얼마나 있는지, 평균 판매량 대비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품목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이처럼 사업을 운영하면서 고려해야 할 사항은 결코 적지 않습니다.

지금은 특히 세금 문제가 그렇습니다.

세부 사항을 추가하면 귀찮은 일이 한두 가지가 넘습니다.

이럴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이용하고 있어요. 제가 이용하는 곳은 셀러라면이라는 곳이에요. 쉽게 말하면 내가 해야하는 시장조사를 대체하는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내가 꼭 해야하는 시장조사를 대신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평균값과 배송 확률을 예측하고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신뢰성이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예측 시스템은 정확하지 않아 오차 범위가 꽤 넓었다.

하지만 이는 정확한 분석을 통해 확인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편안한 상품 확보와 거래로 이어집니다.

매장의 경우 현재의 가치뿐만 아니라 앞으로 발전할 가치도 함께 고려하여 접근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고객에게 제공하려는 제품을 보호하는 단위가 변경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몇 달 동안 상황에 따라 다음 수량을 주문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시장 동향은 태풍처럼 변할 수 있기 때문에 객관적인 지표를 만들지 않으면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몇 년 동안. 갑자기 나타나는 경제 상황 등 특수한 특성이 나타날 때 이를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이 필수적이다.

한때 마스크 부족으로 붐을 이루던 사업이 이제는 거의 모두 사라진 것을 감안하더라도 벤치마킹 트렌드를 읽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이런 객관성과 높은 신뢰성에 더해, 회원가입 없이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회원가입을 유도하여 유료상품을 강요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판매량을 즉시 확인하여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금액을 다시 지불해야 한다면 사업주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당일 판매실적이나 최근 6개월간 판매실적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분석은 즉각적인 이익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지만 현재 경쟁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싶은 제품의 품질 수준도 결정합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내는 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전반적인 시장 흐름을 직접 확인하고 다음 단계를 계획함으로써 마진율 하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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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매장의 URL을 입력 후 분석을 클릭하시면 사례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매장 내 전체 상품 중 상위 20개 상품을 정리하여 전시함으로써 어떤 상품이 경쟁력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

솔직히 자신의 상황만 고려하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는 게 현실이다.

그래서 나의 상황을 분석하는 동시에 경쟁사의 마진율도 알아보려는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물론 무료로 제공되는 것 외에 아이템 스타우트나 셀랑가니 같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러나 이 방법은 불가능합니다.

지금은 유료라서 사용하기 훨씬 좋은 것 같아요. 이 서비스로 벤치마킹을 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고, 수익적인 부분도 확실히 챙기고 있어요. 앞으로도 판매량을 꼼꼼히 확인하면서 계속해서 발전하고 성장하고 싶습니다.

저처럼 정확한 분석을 통해 명확한 지표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혼자서 고민을 했을 때보다 훨씬 편리하고 정확하기 때문에 사업을 운영하는데 분명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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